농장 경영+연구 시뮬레이션, research story 한글화 발매
- a86753094
- 2025년 8월 5일
- 2분 분량
Colors of Indie 2022년 수상작, 마침내 정식 출시
힐링형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 《Research Story》가 2년 6개월여의 얼리 엑세스 기간을 마치고 정식 스팀/스토브 등의 플랫폼을 통하여 정식 출시됐다. 플레이어는 식물과 생물 연구원이 되어 한적한 시골 마을 '반짝여울'에서 특별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게임의 주인공인 플레이어는 식물/생물 전문 연구원으로, 최근 반짝여울에서 급격히 증가한 식생 현상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해당 지역으로 초빙되는 초빙 연구원이다. 단순한 농사뿐만 아니라, 마을 곳곳을 탐사하고 다양한 식물과 생물의 생장 환경과 특징을 연구 기록으로 남기며, 이러한 현상의 원인을 찾는 것이 게임의 주된 목표다.

탐사와 연구를 위한 자금과 자원을 얻기 위해서는 농장 경영, 채집, 채굴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연구원이라는 설정에 걸맞게 각 식물과 생물의 세부 정보를 기록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연구일지를 채우는 성취감도 경험할 수 있다.
마을 주민들과의 상호작용도 중요한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선물이나 대화를 통해 친밀도를 높이면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관계를 발전시켜 친구 이상의 사이가 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마을에 퍼진 이상현상의 진실을 추적하는 스토리도 전개된다. 단순한 저주일지, 아니면 숨겨진 다른 비밀이 있는지 밝혀나가는 과정이 큰 재미를 선사한다.
《Research Story》는 전투 요소가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농장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종종 등장하는 전투나 긴장감 있는 요소를 배제하고, 편안한 생활과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힐링형 게임이다.
또한 게임은 레트로 감성의 픽셀 아트 그래픽과 어쿠스틱 기타와 목관악기를 중심으로 한 따뜻한 배경음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과 인테리어도 준비되어 있어 자신의 공간을 꾸미는 재미도 더했다.

한글판은 오직 스토브에서
Research Story의 한글화는 스토브의 주도 하에 진행되었으며, 스팀판으로 구매할 경우 한글 지원이 되지 않으니, 한글로 게임을 즐기고 싶을 경우에는 STOVE를 통한 구매가 필수다. 이에 주의를 욯한다.
전투 없는 평화로운 일상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 식물과 생물 연구에 흥미가 있는 플레이어에게 《Research Story》는 올 여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